• 소비자단체협의회 소식
  • 월간소비자(2017~)

월간소비자(2017~)

제목 2019년 12월호- 연말연시 공연관련 소비자피해 예방·보호 방안
작성일 20191211
첨부파일 (내지)vol_414(jpg).zip

특집 - 연말연시 공연관련 소비자피해 예방·보호 방안
-공연 티켓 예매 시장에서의 전자상거래법 적용
-즐거운 공연 관람을 위한 스마트한 예매 팁
-공연 관련 소비자 피해 구제 방안
□ 〘생각하는 페이지〙 소비자3법의 관철과 소비자운동
□ 〘실태조사Ⅰ〙 공유경제 서비스, 응답자의 60% 지속적 이용의향 있으나 
                         중도 해약시 위약금 과다하다는 응답도 85%에 달해
□ 〘실태조사Ⅱ〙 온라인몰, 친환경으로 위장한 제품 모니터링 통해 2,200건 적발

                         친환경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 위해 교육과 지속적 모니터링 필요해
□ 〘소비자정보〙 숙박계약 취소에 따른 계약금 환급 요구
□ 〘소비자법률정보〙 분양광고와 소비자 보호
□ 〘소비자상담분석〙 최근 6개월간 의료용품, 의료기기 관련 상담 중

                               안마의자로 인한 불만이 843건으로 가장 많아
□ 〘해외소비자소식〙
□ 〘상담사례〙
□ 〘단체소식〙
□ 〘소비자상담센터 전국소비자단체 전화번호〙

이전글 ∧ 2019년 11월호- 저성장시대, 불완전판매와 금융소비자 보호·권익증진 방안
다음글 ∨ 2020년 1,2월호- 2020년 소비자운동 및 단체의 활동 방향
  • 식품허위과대광고 정보공개창
  • 건강인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 축산물안전통합관리인증
  • 내가만드는국민행복표준
  • 농업관측센터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찾기쉬운생활법령
  • NFSI식품안전정보원
  •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