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단체협의회 소식
  • 월간소비자(2017~)

월간소비자(2017~)

제목 2020년 3월호-'신종 바이러스 급습'의 이슈 및 시사점
작성일 20200306
첨부파일 (내지€)vol_416.pdf
특집 : ‘신종 바이러스 급습’의 이슈 및 시사점
-신종 바이러스의 발생 및 전파 양상과 대응방안
-신종 바이러스와 식생활 안전
-신종바이러스의 시대, 소비자권리 찾기의 불편한 진실
□(생각하는 페이지) 글로벌 위기와 소비 트렌드
□(실태조사Ⅰ)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인한 마스크 대란 오픈마켓·소셜커머스 가격 2주 사이, 최대 27.2% 상승해
□(실태조사Ⅱ) 가정용 미용기기 온·오프라인 가격차 최고 35.3%, 구입 및 렌탈 사용전·후 광고 소비자 신뢰도 낮게 나타나
□(실태조사Ⅲ) 탄산수 유통채널별 가격조사 및 소비자 음용실태 조사 결과, 
                    국산탄산수 탄산함량 및 미네랄 함량 표기 의무 없어 소비자 알 권리 미충족 
□(소비자정보) 주식투자 정보제공서비스 계약 해지
□(소비자법률정보) 약관에 서면으로 계약을 체결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면 구두약정은 효력이 있는가? 
□(소비자상담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돌잔치, 예식 등 모임취소 사례 급증, 전년 동일기간 약 4.4배 증가해
□(해외소비자소식)
□(상담사례)
□(단체소식)
□(소비자상담센터 전국소비자단체 전화번호)
이전글 ∧ 2020년 1,2월호- 2020년 소비자운동 및 단체의 활동 방향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 건강인
  • 축산물인증관리원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 행복드림
  • 제품안전정보센터
  • 식품안전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