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협의회 소개

회원단체 새로운 소비자 주권시대를 열어가는 민간 소비자 운동
미래소비자행동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 및 환경 문제를 위해 활동하며 소비자 상담과 정보제공, 교육을 통하여 정보 소외계층과 정보 오․남용 등의 폐해로 인한 소비자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한다. 책임 있는 정부, 책임 있는 기업, 책임 있는 소비자를 위하여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소비자 복지를 실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정보

logo 주요사업

  •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 연령별, 집단별 다양한 계층의 눈높이에 맞춘 전문 소비자 교육 실시, 소비자 교육 자료 연구개발,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유의미한 소비자 정보 제공 활동.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권리 주장을 위한 의사결정 능력을 키우고 시장의 주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 소비자 모니터 활동
  • 소비자 문제에 책임 의식을 가지고 온·오프라인 시장, 중개업체, 각종 매체, 카페나 블로그, 각종 법규와 제도 등 소비자 문제를 지속적으로 관찰, 기록, 검토하고 발굴함을 통해 소비자 문제 해결과 개선을 위한 발판 역할을 한다.

  • 소비자 피해 신고·고발 센터 운영
  • 상품, 서비스 거래 및 소비 중 발생하는 경제 손해 방지, 신체 피해 예방과 안전 확보 활동. 허위과장 광고, 예약 불이행, 상품 하자, 불법행위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소비자 피해를 구제한다.

  • 법과 제도 개선 활동
  • 정기적인 포럼, 토론회 개최. 소비자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해 전문가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대안을 고민하고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자 한다.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올바른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 활동을 포함한다.

  • 환경문제 관련 활동
  •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올바른 소비 활동을 고민하고,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발굴한다. 녹색상품 알리기, 제로웨이스트 운동, 자원과 에너지 절감 등 시민참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실천가를 양성한다.

소협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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