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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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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컨텐츠는 별도의 이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문제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상담의 이용자편의와 상담의 효율성과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업체와 피해처리를 위해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상담을 위해 상담실을 이용하는 경우 소비자에게 개인정보 수집·활용목적을 알리고 동의를 받는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소비자 피해처리를 위한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활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상담실 이용은 불가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할 수 있으나, 상담의 특성상 이용자가 문제삼은 상대 사업자가 이용자의 상담글을 함부로 삭제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이용자가 올린글은 관리자 이외에는 삭제가 불가합니다. 이용자 본인이 해당 상담글에 대한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로 전화주시면 이용자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간단한 질문후 삭제해드립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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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와 보호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는 등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자는 담당자에 한하며, 이를 위한 별도의 관리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하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이용과 도움이 되는 상담을 위해 안전하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의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비공개상담실>의 경우 상담신청시 받은 접수번호와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개를 원하지 않았던 상담글과 그에 대한 답변에 대해서는 타인에게 접수번호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는 관련법령과 관련지침에 근거해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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