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월간소비자

월간소비자 새로운 소비자 주권시대를 열어가는 민간 소비자 운동
2020년 5월호_“앱 중심 스타트업”시장점검 및 배민 결합심사 쟁점
  • 20200511
  • 조회수 : 611
특집 : “앱 중심 스타트업”시장점검 및 배민 결합심사 쟁점
-국내·외 스타트업 현황과 건강한 생태계를 위한 국가적 제언
-앱 기반 서비스 제공 스타트업 시장에서의 소비자 문제
-배달의 민족 기업결합심사 쟁점 짚어보기 
□(생각하는 페이지) 코로나가 초래한 지구촌 풍경과 미래의 소비 방향 
□(실태조사Ⅰ) 대형마트 빈번한 할인행사, 가공식품 실제 할인가격 의미하진 않아 
   소비자 오인 줄이기 위한 기준 마련 및 모니터링 필요해
□(실태조사Ⅱ) VR 게임 최근 2년간 평균 8회 이용, ‘사용여부 결정시 비용 문제 클 것’이란 응답 높아
□(실태조사Ⅲ) SNS 마켓 800곳 중 사업자 정보 표시가 미비한 경우 40% 넘게 나타나
□(소비자정보) 항공권 취소수수료 환급요구
□(소비자법률정보) 소비자기본법 40주년, 소비자권익보호의 현주소 
□(소비자상담분석) 미용서비스의 회원권(선불 정액권) 계약해지시 환불금액 관련 불만이 가장 높게 나타나
□(해외소비자소식)
□(상담사례)
□(단체소식)
□(소비자상담센터 전국소비자단체 전화번호)
소협로고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524호, 525호 (우 03182) TEL : 774-4050 FAX : 774-4090 E-MAIL : sohyub@consumer.or.kr
ⓒ2020 CONSUMER.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