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 웹상 허술한 비대면 ‘페이’보안, 간편결제의 안전문제
-간편결제 시장의 보안 정책
-편리함을 제공하는 **페이 간편결제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
-간편결제의 안정적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제언
□(생각하는 페이지) 새로운 소비자운동을 위해 우리는 사유를 말해야 한다
□(실태조사Ⅰ) 중고자동차 연식, 9년 넘은 경우 44.5%로 높게 나타나 ‘부품보유기간 정보’ 제시 필요해
□(실태조사Ⅱ) 어린이 화장품, 유해물질 및 표시사항 안전기준에 적합
화장품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알레르기 유발성분 기재·표시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 필요해
□(라운드테이블) 플랫폼에서의 소비자권익 강화_ 배달의 민족 기업결합과 소비자권익증진 모색
□(소비자정보) 체육시설업 계약해지 시 환급금
□(소비자법률정보) 온라인 플랫폼의 도서 할인은 위법한가?
□(소비자상담분석) 택배화물운송서비스관련 소비자 분쟁,
분실·파손·오배송·배송지연 등 계약불이행 48%로 가장 높게 나타나
□(해외소비자소식)
□(상담사례)
□(단체소식)
□(소비자상담센터 전국소비자단체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