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월간소비자

월간소비자 새로운 소비자 주권시대를 열어가는 민간 소비자 운동
2021년 9월호_ESG시대, 시민사회의 역할과 기대
  • 20210910
  • 조회수 : 131

 

특집 : ESG시대, 시민사회의 역할과 기대

 

(생각하는 페이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사이에 서서

 

(실태조사) 소비자 10명중 4명 배달앱 음식점 선택 시 별점, 리뷰 등 이용후기 가장 우선 고려, 배달앱 이용후기 작성경험 81.4%,, 이용후기 신뢰도는 48.2%로 상대적으로 낮아

 

(실태조사) 전년 동기 대비 생활필수품 38개 품목 중 22개 품목 가격 상승평균 상승률 6.8%. 전년 동기 대비 달걀 70.6% 상승, 정부의 물가 안정화 대책 필요

 

(소비자정보) 전자상거래로 구매대행 한 신발 청약철회

 

(소비자법률정보) 전자상거래법의 개정과 소비자보호

 

(소비자상담분석) 집콕 시대 창문형, 이동식 에어컨 판매량이 늘어난 만큼소비자 피해도 늘어

 

소협로고
서울시 중구 명동 11길 20, 701호 (우 04538) TEL : 774-4050 FAX : 774-4090 E-MAIL : sohyub@consumer.or.kr
ⓒ2020 CONSUMER.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