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페이지) 진정성 있는 ESG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다.
□(실태조사Ⅰ) 소비자, 안전사고 발생 원인은 안전 불감증(54.2%), 건설현장의 안전을 위한 개선 1순위로 공사 발주자(처)에 대한 책임 강화(36.2%)로 응답해
□(실태조사Ⅱ) 골프장갑 가격·품질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 표시사항 준수, 제품정보 제공 등 정보 개선 필요
□(소비자법률정보) 사업자-소비자 간 거래와 개인 간 거래, 그 아슬아슬한 경계선
□(소비자상담분석) 국내결혼중개업 위약금 단계별 차등적용 하도록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개정하였으나 소비자 피해접수 줄어들지 않고 있다.